LG전자, 오는 15일 Z세대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 220' 오픈

입력 2023-12-03 10:00  

LG전자, 오는 15일 Z세대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 220' 오픈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LG전자[066570]는 잠재 고객인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출생)를 위한 경험 공간 '그라운드 220'을 오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그라운드 220은 LG전자 제품은 물론 Z세대가 기획하고 제안한 여러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삶의 단단한 터전이 된다는 뜻의 '그라운드'와 가전제품 연결고리 220V의 '220'을 조합했다.
양평 유수지 생태공원, 문래창작촌 등 자연과 예술이 인접한 곳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충전·성장·영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극대화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그라운드 220에서는 회원 가입 후 안내데스크에서 체크인만 하면 모든 제품을 대여 후 원하는 장소에서 편안한 자세로 경험할 수 있다. 한 자리에서만 제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하거나 가격·스펙 위주 제품 설명이 비치된 일반 매장 또는 체험공간과는 차별화됐다는 게 LG전자 설명이다.
내부는 ▲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을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 제품을 활용한 클래스로 취미와 생활을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팝업 그라운드' 등으로 구성된다.
루틴 그라운드에서는 LG전자의 Z세대 경험 자문단 LG크루가 제안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브리즈·시네빔 등을 활용해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마인드피스', 틔운·퓨리케어 정수기로 메리골드 차를 즐기는 '헬시' 등 12개 프로그램이 분기별로 운영된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는 전문가로부터 매달 새로운 취미를 배우는 공간으로, 이달에는 LG 스탠바이미로 겨울 뜨개질 배우기, 브리즈로 명상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LG전자는 15일 정식 오픈에 맞춰 토크콘서트, 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개최한다.
LG전자 CX센터 구지영 CX전략담당 상무는 "그라운드220은 LG전자만의 제품과 경험으로 Z세대 고객과 소통하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함께 만들어 가는 상징적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