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68개 작품 선정…제일기획 최다

입력 2023-12-04 09:05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68개 작품 선정…제일기획 최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작으로 대상 16개를 포함해 총 68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 광고상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14개 일반 부문과 2개 특별 부문에 총 2천600편이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은 대상 4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4개 등 총 14개의 본상을 받으며 올해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대상작은 ▲ 알바몬 '알박아, 알바여'(TV영상 시리즈 부문) ▲ 코오롱몰 '너, 보는 눈 있잖아?'(TV영상 단편 부문)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 Ⅳ '헬스테이션'(프로모션 부문) ▲ X(옛 트위터) '#세이브버즈'(옥외 부문) 등이다.



이노션은 대상 3개,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2개, 특별상 2개 등 본상 총 12개를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캠페인은 ▲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크래프트 부문) ▲ 현대자동차 '이름을 모르는 자동차'(크리에이티브 시너지 부문) ▲ 무신사 '백그라운드 도네이션' (공익광고 부문) 등이다.
또 HS애드가 LG '클린테크' 캠페인으로 인쇄광고 부문에서, 대홍기획은 롯데지주 '승진왕'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받았다.
이번 출품 및 수상작 경향을 보면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분석이나 효율적인 매체 집행이 많았으며,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인쇄·영상물을 제작한 사례도 늘었다고 협회는 전했다.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가 기술을 만나 더 정교해진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사회, 문화, 경제 전반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큰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리는 2023 한국광고대회에서 한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이사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는 등 광고산업 진흥에 힘쓴 유공 광고인 16명에 대한 포상이 이뤄진다.
또 신인섭 전 중앙대 초빙교수가 후배 광고인들에게 귀감이 된 선배 광고인에게 주는 '자랑스러운 한국광고인상'을 받는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