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박현주·네이버 최수연이 청년들에게 "네버 기브 업"(종합)

입력 2023-12-11 15:56  

미래에셋 박현주·네이버 최수연이 청년들에게 "네버 기브 업"(종합)
한경협, 두번째 '갓생한끼' 개최…도전과 실패, 극복 노하우 공유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처음에 이사회로부터 (CEO로) 내정됐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저는 도망가고 싶었거든요."
11일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가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에서 개최한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인 '갓생한끼'에서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불가능과 마주한 순간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사실 지금 마주하고 있다"며 "많은 것을 증명해내고 조직을 운영하고 성과를 내야 하는 단계에서 CEO가 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피할 수 없으면 즐기자'는 마음으로, 제게서 가능성을 발견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 자리까지 온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지금은 즐기고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한경협이 국민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갓생 한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생산적이고 계획적으로 바른 생활을 실천한다는 뜻을 가진 청년세대의 유행어 '갓생'(God·生)과 '한끼'를 결합해 이름 붙여졌다. 지난 5월에 이어 이날 두번째 개최됐다.
최 대표와 함께 멘토로 초청된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10년 동안 회사를 다니다 창업을 했더니 왜 이렇게 직원들 월급날이 빨리 오는지"라며 "가능한 일이 맞는지 고민이 많았다"고 회상했다.
이날 두 리더는 그간 회사를 경영하며 했던 도전과 어려움, 극복 노하우를 20명의 청년들에게 털어놓으며 허심탄회한 '인생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행사의 키워드는 '중꺾그마'(중요한 건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였다.
'중꺾그마'는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의 의미를 변형한 것으로, 역경 혹은 불가능한 일을 만나더라도 주어진 일을 지속해나가는 마음가짐을 강조하는 최신 유행어다.
박 회장은 "좋은 말이지만 한가지 첨언을 하자면, 잡을 수 있는 선택에 대한 용기와 함께 과감하게 포기할 수 있는 용기도 있어야 한다"며 "선택을 하기 전에 큰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본 없이 불가능한 상상을 하면 안되는 것"이라며 "열정을 갖고 기본을 만든 뒤 방향이 맞다고 생각하면 '네버 기브 업'(Never give up)"이라고 청년들에게 당부했다.
좋은 의사결정을 위해 최 대표는 "일부러 내게 쓴소리를 하는 사람의 말을 들었다"며 "냉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을 설득할 수 있는지 돌아봤다"고 했다.
두 리더는 평소 실천하는 자기 계발 습관과 직원 소통 노하우 등도 공유했다.
박 회장은 "하루에 한 시간은 운동을 하고, 음악을 한시간 반씩 매일 듣는다"고 했으며, 최 대표도 "주제에 한계를 두지 않고 직원들과 소통한다. 성과와 보상, 의사결정 배경에 대해 공유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날 갓생한끼에 참석한 최연소 참가자 A씨는 "평소 만나고 싶었던 박 회장과 최 대표를 가까이서 만나 그분들의 '갓생' 스토리를 들으니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