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옷도 가성비가 최고"…SPA 브랜드 인기

입력 2023-12-26 07:00  

"고물가에 옷도 가성비가 최고"…SPA 브랜드 인기
'구분짓기' 심리에 프리미엄 라인 인기 끌기도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의류 구매를 줄이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를 앞세운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이랜드에 따르면 SPA 브랜드 스파오의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20% 늘어난 4천8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올해 스파오 인기 아이템인 라이트 재킷의 1∼11월 매출은 작년보다 357% 늘었다. 플리스와 푸퍼 매출은 각각 52%, 30% 증가했다.
스파오는 올해 발열내의 제품인 웜테크 가격을 1만5천900원에서 1만2천900원으로 내리는 등 '착한 가격'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했다.
푸퍼(6만9천900원), 플리스(2만9천900원) 등 주요 기본 아이템의 가격은 동결했다.
스파오는 108개인 국내 매장을 내년 145개로 늘리며 고객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고객층을 젊은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하기 위해 매장을 재단장하고 스파오 키즈 데일리 및 베이직 주니어 라인도 확대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도 1∼11월 누적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특히 올해 에잇세컨즈는 프리미엄 라인 호조세가 두드러졌다.
에잇세컨즈는 올해 초 Z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UNI8)을 출시했다.
또 높은 완성도와 소재 고급화로 차별화를 꾀한 프리미엄 에센셜 라인 '에디션에잇'(EDITION 8)도 선보였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올해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라인은 상반기 기준 95%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가을·겨울(FW) 시즌에서도 50%에 가까운 판매율을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가성비, 가심비 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프리미엄 라인이 구별 짓기를 원하는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신성통상 탑텐 역시 올해 최고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탑텐에 따르면 올해 1∼11월 언더웨어 제품은 작년 동기 대비 259% 늘어난 130만장이 팔렸다.
그 외에 발열내의 온에어 제품은 90만장, 올해 새로 출시한 베러데님은 72만장이 팔렸다.
키즈라인도 호조세로 라운지웨어 제품은 72만장이 팔렸으며 바람막이 35만장, 경량 아우터 18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탑텐 관계자는 "내년에는 매출 1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공격적인 브랜딩을 전개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도 증가를 위해 소재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