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청룡의 해 마케팅 '풍성'…용 콘셉트 상품도 출시

입력 2023-12-29 10:18  

유통업계, 청룡의 해 마케팅 '풍성'…용 콘셉트 상품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황금용 피규어'와 용 골드바 등 용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순금 상품 14종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GS25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보고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배달원이 직접 집으로 찾아가 전달해준다.
GS리테일은 내년 1월 10일 만화 '드래곤볼Z'와 협업한 햄버거도 출시한다.
'드래곤볼Z불갈비벅' 등 드래곤볼 햄버거 5종을 먹고 멤버십을 적립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순금 드래곤볼과 신룡피규어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 청룡 이미지를 인쇄한 화장지는 9천개 한정 상품으로 내년 1월 2일부터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를 선보인다.
용의 이미지와 단청 문양으로 디자인한 이 제품에는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점신 행운 부적'이 포함돼있다.
이마트24는 또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협업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이날 '용기가득 제육&치즈불고기김밥'을 시작으로 내년 1월에 '용기듬뿍 더빅햄참치마요 삼각김밥', '용기빵빵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협업 상품 포장에는 드래곤빌리지 게임 속 캐릭터가 담겨있고 신년 덕담 메시지가 들어간 띠부씰도 포함돼있다.
띠부씰 뒷면에는 드래곤빌리지 시리즈에서 쓸 수 있는 게임 쿠폰이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내년 1월 말까지 '포춘쿠키'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용 캐릭터와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내놓는다.
용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과 방한용품, 키링 등을 출시한 다이소는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이는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 등 새해 결심 상품도 선보인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