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근 산업장관, 경로당·변전소 방문…에너지정책 점검(종합)

입력 2024-01-07 11:30  

안덕근 산업장관, 경로당·변전소 방문…에너지정책 점검(종합)
고양시 경로당서 에너지 복지 강조…양주변전소 찾아 철저한 전력수급관리 당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취임 후 두 번째 민생 행보로 7일 경로당과 변전소를 차례로 찾아 난방비 대책과 에너지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장관 임명 다음 날인 지난 5일 첫 외부 일정으로 평택항을 찾아 수출 지원 정책 방향을 밝힌 데 이은 에너지 정책 관련 민생 행보다.
안 장관은 이날 오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1동 4·5통 경로당을 찾아 난방비 대책 이행 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 경로당은 산업부가 지난해 단열 공사와 창호 교체, 고효율 에어컨 설치 등을 지원해 기존 대비 에너지 비용을 약 20% 절감한 곳이다.
안 장관은 이 경로당의 에너지 효율 개선 결과를 점검하고, 정부가 추진하는 경로당 난방비 추가 지원, 사회복지시설 도시가스 요금할인 대상 확대,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확대 등 난방비 대책을 설명했다.
안 장관은 이 자리에서 난방비 지원 대상인 국민이 정책을 잘 몰라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수혜 대상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정책 홍보를 강화하라고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이어 안 장관은 경기도 양주변전소를 찾아 겨울철 전력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전력 당국은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2월 29일까지를 '전력수급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전력수급 상황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특히 1월 3주차 이후 한파와 폭설이 동시에 발생하면서 전력 최대수요가 97.2기가와트(GW)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자 전력 당국은 105GW 이상의 공급능력을 미리 확보하는 등 전력수급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안 장관이 찾은 양주변전소는 경기·서울 북부 지역에 전력을 공급하는 핵심 설비다. 고장이 발생할 경우 수도권 전력 공급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전력 당국이 특별 관리하는 곳이다.
안 장관은 "최근 에버랜드 놀이기구 정지 사고와 울산 정전 사태 등으로 국민의 염려가 큰 상황인 만큼 전력수급 관리를 철저히 하고 전력설비 관리를 강화해 국민 불편이 없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