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현장] '분명 TV인데 뒤가 훤히 보이네'…투명 올레드가 전면에

입력 2024-01-09 15:56  

[CES 현장] '분명 TV인데 뒤가 훤히 보이네'…투명 올레드가 전면에
LG전자 CES 전시관 미리 가보니…미래 모빌리티 경험 '알파블' 첫선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센트럴홀에 자리 잡은 LG전자[066570] 전시장에 들어서자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선보이는 미디어아트가 발길을 잡아당겼다.



화면이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가운데 차광막이 올라갔다 내려가며 투명 모드로 바뀌자 화면 뒤를 지나가는 참관객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보였다.
매번 전시장 입구에 화려한 올레드 어트랙터(attractor)를 설치해 관람객의 시선을 끈 LG전자가 올해는 과감히 입구의 조형물을 걷어내고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전면에 내세웠다.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소개한 오혜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실제로 고객의 삶에서 어떤 경험을 줄 수 있는가를 고민했다"며 "단순히 기술적인 혁신을 보여주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니라 올해 하반기, 늦어도 4분기에는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 등을 고려하면 롤러블 TV보다 대중적일 수 있다는 게 오 상무의 설명이다.
LG전자는 77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T' 4대를 유리 장식 사이에 설치하는 등 각 가정의 분위기에 맞게 구현한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대가 터널처럼 조성된 공간에서는 스마트TV 플랫폼 웹(web)OS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학습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인다. 개인의 TV 시청 습관을 파악해 디즈니 영화나 게임을 보여주는 식이다.



전시장 중앙에는 LG전자가 처음 공개한 'LG 알파블'(Alpha-able, αble)이 자리했다. 알파블은 '차 안에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기대 이상의 경험가치를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를 안내하던 황인영 CX센터 팀장이 차량에 올라타서 내비게이션을 작동시키자 "시간이 아직 남았는데 경치가 좋은 경로로 가겠느냐"는 질문이 들려왔다. 손짓만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이 확장하는 것뿐 아니라 횡단보도를 지나가는 사람에게는 '먼저 가라'는 표시가 나타난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CES에서 선보인 커넥티드카, 2022년 CES에서 공개한 옴니팟에 이어 올해는 LG전자 전장 제품과 기술을 한데 모은 LG 알파블로 모빌리티 공간에서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 경험은 크게 변형과 탐험, 휴식 등 3가지다.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는 레스토랑이 됐다가 탑재된 소형 가전을 이용해 커피와 와인을 즐기는 바가 되기도 하고, OLED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영화관이자 게임방으로 변신한다.
약속 시간에 맞춰 더 빠른 길을 추천하거나 호기심 많은 고객에게는 경치가 좋은 새로운 길을 추천해 준다.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으로 온도와 습도, 조도 등을 맞추고, 차량은 운행이 끝나고 자동으로 내부를 살균하고 스스로 리프레시 스테이션으로 이동, 세차·충전을 마치고 다음 운행을 준비한다.
다만 참관객이 직접 차량에 타서 경험할 수 있는 방식이 아니어서 알파블이 제안하는 미래의 모습이 와 닿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었다.
오히려 인기를 끈 것은 AI 반려 로봇인 '스마트홈 AI 에이전트'와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는 'LG 랩스'였다.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의 출시 시점이나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의 상용화 가능성 등에 대한 질문도 잇따랐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