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정용진 "경영은 제 숙명이고 요리는 취미입니다"

입력 2024-01-18 06:01   수정 2024-01-18 06:06

요리하는 정용진 "경영은 제 숙명이고 요리는 취미입니다"
"이마트와 요리, 접목하지 말아주길…안티 많을수록 찐팬 많아"
"이마트 더 잘 돼야…오프라인 장악, 온라인도 G마켓 통해 진입"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경영은 제 숙명이고 요리는 제 취미인 거예요. 이게(요리) 숙명이 되면 어떡합니까, 큰일 나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요리를 한다. 이는 그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요리를 만들어 손님을 대접한 사진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 가수 이승기, 방송인 노홍철, 축구선수 박지성 등 다양한 인사를 쿠킹 스튜디오에 초대해 대접했다.
18일 연합뉴스가 단독 공개한 영상에서 정 부회장은 직접 반죽하고, 특제 소스를 넣고, 묵직한 중국식 프라이팬을 능숙하게 웍질(웍을 다루는 일)을 해 칠리크랩을 만들어내는 솜씨를 선보였다. 정 부회장은 "(요리가) 재밌죠. 왜냐하면 맛있게 드셔주시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마트와 요리는 접목하지 말아달라, (요리는) 취미생활이다. 만약에 요리를 안 했다면 집에서 퍼져 자거나 사람들을 만나고 고깃집 가서 접대할 텐데 그것보다는 이 인생이 훨씬 더 나은 거 같다"고 털어놨다.
정 부회장이 요리를 시작하게 된 건 5년 전으로 알려졌다.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모습을 본 아내 플루티스트 한지희 씨가 적적할 때 직접 요리를 해보라고 권해 시작하게 됐다. 요리의 시작은 족발이었는데 하이난 닭, 어릴 적 먹던 지단춘권, 탕수육 등 중화요리가 주메뉴로 발전했다고 한다.



정 부회장은 요리하는 모습을 비롯해 일상 사진과 글을 인스타그램에 수시로 직접 올리며 대중과 소통한다. 이에 상당수 네티즌이 '용진이형'이라 부르며 친밀감을 표현하지만, 그를 '관종'(관심종자의 준말)이라 부르며 곱지 않은 시선도 적지 않다.
정 부회장은 그러나 "안티가 많은 건 너무 해피한거다. 왜냐하면 안티가 많으면 많을수록 '찐팬'(열렬한 팬)이 많다는 증거니까…."라고 했다.
그는 "사실 '찐팬이 많아서 나한테 뭐가 이롭지'라는 생각하면 별로 (이득이) 없지만, 차라리 안티가 편할 때도 있다"며 "찐팬이 많다, 고맙죠"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오히려 다른 오너 3∼4세 경영자들도 세상 밖으로 나와 적극적으로 대중과 소통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다. 작년 12월 23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아내 한지희 씨 플루트 독주회에서 자녀들을 공개한 것도 이런 점에서다.



국내 재계 11위의 신세계그룹 최고경영자인 그에게 이마트 등 주요 계열사의 턴어라운드(실적 개선)에 집중해야 한다는 쓴소리도 나온다.
작년 한 해 신세계 주요 기업들은 적지 않은 부침을 겪어서다. 이마트(트레이더스·전문점 포함)는 작년 1∼3분기 매출이 12조4천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천487억원으로 16.2% 줄었다.
그는 신년사에서 "쇼핑할 때 생긴 '단 한 클릭의 격차'가 고객의 마음을 흔들고 소비 패턴을 바꿨다"며 'ONE LESS CLICK'(원 레스 클릭)을 화두로 던지면서 비효율을 걷어내고 수익성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영상 속 정 부회장은 "이마트는 더 잘돼야 합니다. 이 세상은 이제 온(라인)과 오프(라인)가 나눠지게 돼 있어요. 본업 오프라인을 장악하는 게 목적이에요, 온라인은 G마켓을 통해서 견제하면서 들어갈 겁니다"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