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22일부터 설 선물 세트 본판매…프리미엄에 힘준다

입력 2024-01-21 06:00  

백화점 업계 22일부터 설 선물 세트 본판매…프리미엄에 힘준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백화점 업계는 오는 22일부터 설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3사는 올해 설 프리미엄 제품과 이색 선물 세트에 힘을 줬고, 먹거리 안전성에도 신경 썼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3년간 판매 동향을 분석해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10% 이상 늘리고 이색 선물 구성도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선물 세트도 '홈 홀리데이'(Home Holiday)에 적합한 상품을 강화했다.
한우는 구이용 세트 상품을 전년 대비 10% 늘렸고, 수산 선물은 전국 유명 맛집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청과는 애플망고 등 이색 과일을 섞은 혼합 세트를 20% 확대했다.
명절 상차림은 간소화하고 질 좋은 상품을 찾는 추세에 따라 1++등급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은 100세트 한정으로 내놓고, 국내 1호 과일 소믈리에 조향란 대표가 엄선한 청과 세트도 준비했다.
MZ세대의 식문화를 반영해 순살 생선, 식물성 떡갈비 선물을 마련했고, 동물복지 한우와 청정 바다 양식장에서 길러낸 참조기로 만든 굴비 등 안전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5스타' 물량을 늘렸다.
한우는 20%, 청과는 10%씩 물량을 늘렸고 자체 개발 한우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세트는 기존보다 한단계 높은 1+등급 한우로 구성해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로 내놓는다.
지난해 폭염으로 작황이 좋지 않았던 과일은 바이어가 전국 산지를 찾아다니며 고르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신세계 셀렉트팜'으로 선보이고, 수산 선물 중 갈치는 제주 성산포 수협과 협업해 QR코드로 생산, 가공, 유통 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배송 접수를 놓친 고객과 1∼2인 가구를 위해서는 소용량 패키지 '이지픽업' 세트를 마련했다.
경기점 7층 명절 행사장에서는 온라인 선물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행사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기획전으로 바로 연결되고,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입력하면 최대 20명까지 한 번에 선물을 보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10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 물량을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렸다.
1++등급 암소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과 육량 최고 등급(A등급)을 받은 부위만으로 구성한 한우와 참굴비 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구이용 한우 선물을 늘리고 청과는 멜론, 메리퀸 딸기 등 디저트용 과일을 혼합한 선물 세트 물량을 20% 확대했다.
집에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는 선물 세트도 처음으로 내놓는다.
범가자미와 황금광어, 자바리 등 당일 손질한 프리미엄 횟감을 서울과 경인 지역 점포에 한해 원하는 날에 배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캐비아와 트러플 등으로 구성한 미식 선물 세트로 이색 선물 수요도 공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설에도 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떠나는 대신 고향에 고가의 선물을 보내려는 수요가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늘렸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