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내달 재개되는 中단체여행 상품 인기…"판매율 70%"

입력 2024-02-02 14:33  

대만, 내달 재개되는 中단체여행 상품 인기…"판매율 70%"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내달로 예정된 대만인의 중국 단체여행 재개를 앞두고 관련 여행상품 판매가 호황을 맞는 분위기다.
2일 중국시보와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은 대만 여행사 관계자를 인용해 내달 1일 이후 일정으로 출시된 중국 단체여행 상품의 판매율이 평균 70%에 달한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라이언 트래블(雄獅旅遊) 등 대만 여행사들은 내달 중국 단체여행을 목표로 출시한 상품의 70~80%가 이미 판매됐다고 밝혔다.
중국 단체여행에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인다고 여행사들은 전했다.
여행업계는 현재 양안(중국과 대만) 간의 항공편이 코로나19 이전의 20%에 불과하다며 다양한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양안 간 항공편 관련 규제를 당국이 속히 해제하길 바라고 있다고 대만 매체들은 전했다.
리치웨 창신여행사 회장은 현재 각 여행사가 선보인 여행 상품의 일정은 모두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이 주요 관광지보다는 비즈니스 여행객이 주로 이용하는 대도시 공항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앞서 중국과 대만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초 양안 단체관광을 중단한 바 있다.
양안 직항지는 과거 대만 10곳과 중국 51곳 등 모두 61곳에 달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대폭 축소됐었다.
현재 양안 정기 항공편은 베이징과 상하이, 청두, 샤먼, 선전, 난징, 칭다오, 항저우, 우한 등을 오가는 15개 노선이다.
특히 대만인이 좋아하는 광시좡족자치구 구이린(桂林) 직항편이 코로나19 이후 없어져 구이린을 가려면 중국 국내항공편 또는 고속철도를 이용해야 한다.
대만 정부는 지난해 11월 대만인의 중국 단체관광이 내년 3월 1일부터 회복될 것이라고 밝히며 단체 관광을 선제적으로 재개키로 했다.
집권 민진당 정부는 총통선거(대선)가 끝난 직후 왕궈차이 대만 교통부장(장관)이 "선거 이후 양안 관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대만인의 중국 단체관광이 3월 1일부터 회복될 것"이라며 이같은 계획을 재확인했다.
중국이 노골적으로 반대해 온 친미·독립 성향인 민진당의 라이칭더 후보의 당선으로 양안 관계가 얼어붙고 있는 상황에서 대만 정부가 대선 이후 처음으로 중국에 '화해 제스처'를 보낸 것으로 풀이된다.
대만 언론은 교통부가 오는 6~7일 사이에 관련 세부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며 매일 중국행 여행객의 상한선을 2천명으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jinbi1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