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 "삼성 OLED, 생생한 색감으로 게이머에게 완벽한 TV"

입력 2024-02-12 07:01  

美 포브스 "삼성 OLED, 생생한 색감으로 게이머에게 완벽한 TV"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미국 대표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최고의 TV'에 이름을 올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포브스는 최근 삼성 OLED S95C에 대해 "자체 발광 픽셀로 더욱 생생한 색감이 더해져 게이머들에게는 최고의 TV"라고 평가했다.
포브스는 선명한 화질, 밝기, 게임·영화에 적합한 144헤르츠(㎐)의 주사율 등을 언급하며 S95C를 '최고의 TV'로 선정했다.
포브스는 "QD-OLED를 탑재해 일반 OLED보다 더 밝아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보여줄 뿐 아니라 삼성 타이젠 OS를 통해 확장된 콘텐츠를 이용하기에 최고의 스마트 TV"라고 호평했다.



포브스는 또 네오(Neo) QLED 8K 제품인 QN900C에 대해서도 "8K 콘텐츠를 시청하기에 좋은 TV"라며 '최고의 8K TV'로 선정했다.
포브스는 QN900C에 대해 "업스케일링 알고리즘을 이용해 낮은 화질의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보완해 줄 뿐 아니라 높은 밝기와 명암비를 통해 몰입감 있는 시네마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TV를 집에 마련하고 싶다면 QN900C가 적합하다"며 "이 제품을 통해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대자연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QN900C의 게임 모드에 대해서는 "입력 지연 현상을 줄여주며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통해 게임이 끊기는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평가했다.
삼성 OLED TV는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슈퍼볼(Super Bowl) 시청을 위한 최고의 TV에도 포함됐다.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슈퍼볼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밝기와 명암비, 색상, 선명도를 최적으로 설정해야 한다"며 삼성 OLED TV S90C와 네오 QLED 4K TV QN90C를 '슈퍼볼을 보기 위한 최고의 TV' 1위와 4위로 각각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S90C에 대해 "우수한 화질을 가진 제품"이라면서 "풋불 경기를 보기에 이 제품보다 더 좋은 선택지는 없다"고 호평했다.
북미의 대표적인 IT 리뷰 매체 알팅스도 "시야각이 넓어서 친구들과 큰 경기를 볼 때 자리싸움할 필요가 없다"며 S90C를 '슈퍼볼 시청에 최고인 TV'로 선정했다.
알팅스는 "매우 빠른 응답속도로 스포츠 선수들의 빠른 움직임에도 잔상이 남지 않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며 "스포츠 채널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케이블이 없더라도 스트리밍 앱 시청에 원활한 타이젠 OS가 있다"고 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