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도 활용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중소뷰티 등용문으로"

입력 2024-02-21 08:37  

에이피알도 활용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중소뷰티 등용문으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전략이 중소형 뷰티 브랜드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대표 사례는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를 운영하는 에이피알(APR)이다.
메디큐브는 지난해 CJ온스타일에서만 매출이 470% 이상 급증하며 압도적인 홈뷰티 디바이스 1위 브랜드가 됐다.
신제품 출시 때마다 TV부터 모바일 라이브까지 원플랫폼으로 전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다.
CJ온스타일은 에이피알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해 6월 직접 투자도 단행했다. 투자 시장에서 올해 첫 대어급 기업공개(IPO)로 꼽히는 에이피알은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 14조원가량의 증거금이 몰리며 오는 27일 상장 흥행을 예고했다.
이밖에 CJ온스타일 뷰티 MD(상품기획자)가 발굴한 줄기세포 배양액 스킨케어 브랜드 '프란츠', 고데기 전문 브랜드 '글램팜',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 등 상품력을 갖춘 참신한 뷰티 브랜드가 지난해 원플랫폼을 타고 최대 600%의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달성했다.

CJ온스타일은 판로 확대와 마케팅 지원을 넘어 유망한 중소형 브랜드에 대한 선제적인 직간접 투자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4월 CJ그룹 계열사 가운데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CJ온스타일은 현재 뷰티·건기식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CJ온큐베이팅'을 운영 중이다.
CJ온큐베이팅 첫 선발 업체인 식물성 바세린 브랜드 '넛세린'은 원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발 6개월 만에 이전 같은 기간 대비 20배 이상 매출이 늘어나며 가능성을 입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중소형 뷰티 브랜드의 등용문으로서 브랜드 발굴부터 원플랫폼을 통한 육성, 직접 투자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해 K-뷰티를 이끌어갈 유망 브랜드를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모바일 중심의 원플랫폼 2.0 전략을 강화해 협력사에는 판로·마케팅 지원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폭넓게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