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최태원 "AI 시대에 훨씬 더 많은 일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입력 2024-02-26 20:04  

[MWC] 최태원 "AI 시대에 훨씬 더 많은 일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삼성전자·SKT 부스 참관…"거의 모든 계열사가 AI 관계된 일 하고있다"


(바르셀로나=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6일(현지시간) "AI(인공지능) 시대에 저희가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서비스해줄 수 있는 그런 기업으로 거듭나려고 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ICT(정보통신기술)에 에너지 기업들까지 모두 지금 AI에 관련된 설루션을 내기 위해 다들 애를 쓰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룹 차원에서 어떤 AI 강점을 갖고 있느냐는 질문에 이런 답변을 내놓은 최 회장은 "거의 모든 회사들이 다 AI에 관계된 것들을 뭔가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년 연속 MWC를 찾은 최 회장은 지난달에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를 참관하는 등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한 글로벌 경영에 몰두하는 모습이다.
그는 이날 삼성전자[005930] 전시관을 먼저 찾아 갤럭시 AI를 체험하고 이날 최초 전시된 '갤럭시 링'을 살펴보며 질문을 쏟아내는 등 최첨단 신기술 개발 현황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SK텔레콤[017670] 부스를 찾은 최 회장은 SK텔레콤과 협력하는 AI 기반 디바이스·소프트웨어 플랫폼 스타트업 '휴메인'(Humane) 관계자와 만난 뒤 SK텔레콤의 차세대 서버 열 관리 기술인 액침냉각 기술을 살펴보고 SK텔레콤이 전시한 도심항공교통(UAM) 기체에도 직접 탑승했다.
최 회장은 MWC 전시관을 돌아본 소감에 관해 "(지금까지 본 곳이) 삼성전자와 여기(SKT)밖에 없어서 아직 얘기할 건 아니고 내일쯤 이야기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SK텔레콤의 창립 40주년에 관해서는 "앞으로도 계속 선도적으로 기술과 고객을 리딩하는 그런 기업으로 남았으면 하는 게 바람"이라고 말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