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물가 낮춘다'…이마트·롯데마트, 제철 신선식품 할인행사

입력 2024-03-13 06:00  

'밥상물가 낮춘다'…이마트·롯데마트, 제철 신선식품 할인행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과일·채소 가격이 오르며 '밥상 물가'가 들썩이자 대형마트들이 일제히 신선식품 할인 프로모션에 나서며 물가 안정에 힘을 쏟는 모양새다.
이마트는 오는 15∼21일 제철 신선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봄나물 포레스트' 행사를 열고 제출 나물 10종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해준다. 이를 위해 사전에 확보한 물량 30만봉을 준비했다.
청도 미나리, 냉이, 달래, 봄동, 초벌부추, 산취나물, 곰취, 세발나물, 쑥, 씀바귀 등 향긋한 풍미의 국내산 봄나물을 다수 선보인다.

오는 16∼17일 이틀간 이마트 연수점과 광명소하점, 창원점, 오산점에서 당일 수확한 미나리를 판매하는 '산지 직송 트럭행사'를 한다.
즉석조리코너인 키친델리에서도 봄나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전주 6첩나물, 소고기 강된장 비빔밥 등을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국산 민물장어, 멍게, 오징어, 광어회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건강에 좋은 봄 제철 신선식품을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게 역대 최대 물량을 확보해 최적의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4∼17일 전 점에서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CA 저장양파'를 시중 가격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격이 오르기 전인 지난해 6월 수확한 양파를 9개월간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한 상품이다. CA저장은 온도와 습도, 공기 중의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 등을 조절해 농산물 노화를 억제하고 맛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또 오는 14∼20일 전 점포에서 '상생무'를 1천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한다. 정상품에 비해 크기가 20% 작지만, 가격이 시중 판매가 대비 50% 저렴하다.
이밖에 시금치, 상추, 깻잎, 대파, 애호박, 청양고추, 오이, 파프리카 등 주요 채소 8종은 오는 20일까지 농림수산식품부 할인쿠폰을 적용해 20%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임승범 롯데마트·슈퍼 채소팀장은 "밥상에 많이 활용되는 채소 가격이 평년 대비 크게 올라 장을 보는 고객 부담이 늘고 있다"며 "고물가 시기 밥상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