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미국 회사채 거래 서비스…"최소 구매금액 100만원"

입력 2024-03-14 12:05  

토스증권, 미국 회사채 거래 서비스…"최소 구매금액 100만원"
출범 3주년 맞아…모바일 기반 트레이딩시스템 → PC로 확장
"리테일 강화로 전국민 증권사 도약…1분기 순익 작년 연간실적 2배 예상"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토스증권은 14일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아 미국 회사채 거래 서비스, 웹트레이딩시스템(WTS) 출시 등을 통해 리테일 부문 1위 증권사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런 계획을 공개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토스증권은 기존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를 넘어 미국 우량 회사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업계에서 통상 2∼3천만원 수준인 회사채 최소 구매 단위를 1천달러(100만원) 수준으로 낮춰 개인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다음 달 PC(개인용 컴퓨터) 기반의 거래 시스템인 'WTS'도 출시한다.
WTS는 토스 앱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연동돼 MTS 정보를 PC에서도 볼 수 있다.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보다 많은 정보 탐색을 원하는 투자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토스증권은 설명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해외 파생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투자 선택지를 넓힐 예정이다.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지난해까지 증권사로서의 수익성을 증명했다면 올해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해 수익성과 성장성 모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이라며 "누구나 토스증권 고객이기만 하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 기회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연간 당기순이익의 2배 수준으로 예상한다"며 "지난 2년간 연간 300억원씩 개선했는데 올해도 이 수준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토스증권의 지난해 연간 당기순이익은 15억3천143만원으로 2021년 3월 서비스 출시 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한편 과거 전산장애 발생에 대해 김 대표는 "전산장애에 대해 굉장히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내부 통제 강화와 관련 투자 금액을 지속해 늘려나가는 등 올해도 전산장애 방지를 위해 만전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mylux@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