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템 구매는 평일 오전에 몰린다"…롯데홈쇼핑, 편성 강화

입력 2024-03-19 09:23  

"육아템 구매는 평일 오전에 몰린다"…롯데홈쇼핑, 편성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평일 오전 시간대 주문이 가장 많이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오전 10∼12시대 주문 금액 비중이 40%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시간대에는 30대 여성 주문 비중이 35%로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많았다.
특히 유아동용품은 오전 시간에 구매한 30대 여성 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상품 정보와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오전 시간대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하는 젊은 엄마들을 공략한 것으로 분석하고 평일 오전 시간대 유아동용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우선 다음 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와 11시에 유아동용품 라이브 방송을 30회 편성한다.
20일에는 물티슈, 21일에는 젖병, 27일에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각각 선보이고 레고와 젤리캣 인형 등 어린이날 선물 수요를 고려한 완구도 판매한다.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를 적립해주고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도 유모차와 어린이 운동화 등 외출 용품을 선보인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평일 오전 시간대 MZ세대 엄마들의 유아용품 구매가 많은 만큼 해당 시간대 모바일 생방송을 집중 편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