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입력 2024-03-19 17:01  

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장미란 제2차관이 19일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도 함께했다.
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11월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연계해 업무협약을 맺은 후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전국 1천900여 개의 스타벅스 매장에 한국방문의 해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한편 친환경 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에코백과 텀블러도 증정하고 있다.
이번 현판식 역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2024 한국방문의 해와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전국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장미란 차관은 "북한산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앞으로도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 페스티벌' 등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민간과 협업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chach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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