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최고 고객책임자 임명

입력 2024-03-21 10:32  

롯데렌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최고 고객책임자 임명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렌탈[089860]은 전날 롯데렌터카 서울역지점에서 올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의 선포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에 따라 롯데렌탈은 이승연 개인영업본부장을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임명했으며 CS팀, 준법경영팀, 정보보안팀 등으로 구성된 CCM 운영위원회 12명을 선발했다.
또 전사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및 성과 관리 등 11가지 주요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소비자중심경영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