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탁건조기 신제품 2종 출시…'풀 라인업'으로 공세

입력 2024-03-22 11:00  

삼성전자, 세탁건조기 신제품 2종 출시…'풀 라인업'으로 공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이어 '원바디 탑핏'·'그랑데 AI'까지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인공지능) 콤보' 출시로 인기를 이어가는 삼성전자[005930]가 2024년형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으며 세탁건조기 '풀 라인업'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과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건조기 2024년형 제품을 차례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는 4인 이상 가족 등 많은 양의 세탁물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국내 최대인 건조 용량 22㎏을 갖췄다.
히트펌프 관련 설계와 건조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이전 제품보다 건조 용량을 키우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세탁물 1㎏당 소비전력량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20% 낮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AI 맞춤 건조를 강화해 건조기 내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하고,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반으로 세탁물 재질을 면, 데님, 타월, 합성섬유 등 4종류로 분류해 맞춤형 코스로 건조를 실행한다.
청바지처럼 두껍고 잘 마르지 않는 의류는 한층 더 꼼꼼하게 건조하고, 수건류는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건조하는 방식이다. 이 AI 기능은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의 AI+ 인증을 획득했다
또 AI 이불 코스를 활용하면 이불 부피를 파악해 얇은 이불은 더 빠르게, 두꺼운 이불은 물기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건조한다.
이밖에 세탁이나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 오픈도어' 기능이 탑재돼 제품 내부 습기와 관련한 걱정을 줄였다.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의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우려를 줄였고, 기온이 낮아 건조기 성능이 영향을 받는 환경에서는 히터로 열교환기 예열 후 히트펌프로 저온 건조하는 하이브리드 건조 사이클을 적용해 대량의 빨래도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합쳐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올인원 일체형 '비스포크 AI 콤보'에 이어 상하 일체형으로 컴팩트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구현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집안 구조에 따라 상하 또는 좌우로 배치 가능한 비스포크 그랑데 AI까지 맞춤형 라인업을 제공한다.


앞서 출시된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사흘 만에 판매량 1천대를 넘었고 12일 만에 누적 3천대를 돌파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의 비스포크 AI 콤포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AI 콤보 등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코어테크가 집약된 가전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