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미기' 좋아하는 1030세대…에이블리 "라이프 거래액 60%↑"

입력 2024-03-22 08:55  

'꾸미기' 좋아하는 1030세대…에이블리 "라이프 거래액 60%↑"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문구, 홈데코 등의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6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연령대별 고객 비중을 보면 20대가 50%를 차지했고 10대 30%, 30대 이상 20% 순이었다. 신규 고객은 30대가 52% 급증해 핵심 고객 연령층이 30대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10∼3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꾸미기' 수요를 공략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통해 패션과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 간 교차 추천을 고도화한 것도 거래 증대에 도움이 됐다.
박미나 라이프실장은 "'1030'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라이프 상품력을 강화하고 고객 취향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