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에 고성능 더한다…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 최초 공개

입력 2024-03-26 09:00   수정 2024-03-26 10:14

럭셔리에 고성능 더한다…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 최초 공개
고성능 확장 의지…장재훈 사장 "기본 유지하며 편안한 고성능으로 새 챕터"
제네시스 라인업에 최상위 트림 '마그마' 추가 예정
초대형 전기SUV '네오룬'도 공개…온돌 영감받은 난방시스템 등 한국적 요소 접목

(뉴욕=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제네시스가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다.
여기에 한국적 색채를 가미한 초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차(SUV)를 통해 미래 방향성을 나타낸다.



제네시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고성능 '마그마'(Magma) 콘셉트 모델과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NEOLUN)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먼저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이다.
제네시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라인업에 마그마라는 최상위 트림을 추가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같은 역할이지만, 목표와 제품 성격 등 지향점은 다르다는 것이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마그마는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 새로운 챕터"라며 "고성능이라고 트랙을 달리고, 제로백을 따지는 것이 아니다. 다른 경쟁사의 고성능하고는 결이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럭셔리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신뢰성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우리가 마그마로 추구하는 감성적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GV60 마그마'(GV60 Magma) 콘셉트는 향후 양산될 모델 중 하나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마그마의 대표 컬러인 주황색을 띠었고, 차체 또한 넓고 낮아져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다.
또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하는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측면부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펜더 상단에 있는 2개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은 마그마 트림의 양산 모델로는 처음으로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초대형 전기 SUV 콘셉트 모델 네오룬도 공개했다.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네오'(Neo)와 달을 뜻하는 '루나'(Luna)의 조합으로,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보여준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가 없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측면기둥(B필러)을 없앴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 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탑재했다.
B필러리스 코치도어로 이전 차량에 비해 실내의 개방적 느낌을 강조했다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특히 디자인에 한국적 요소를 다수 적용, 고급스러움을 끌어올렸다.
한국의 고요한 밤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미드나잇 블랙과 마제스틱 블루로 외장색깔을 정했다.
여기에 이음새를 최소화한 차체와 일체화된 전·후면 램프, 보조 제동등, 네오룬 상단에 적용된 팝업 타입 루프랙도 네오룬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준다.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네오룬에 적용된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차량 문이 열릴 때 자동으로 활성화돼 탑승을 돕는다.
네오룬의 1열 시트는 회전 기능을 통해 정차 시 탑승객이 공간의 실용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바닥, 시트백, 콘솔 사이드에 탑재됐다.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 콘셉트, 네오룬과 함께 ▲ GV80 쿠페 콘셉트 ▲ G80 마그마 스페셜 ▲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도 함께 전시했다.
지난해 4월 공개된 GV80 쿠페 콘셉트는 같은 해 11월 출시된 GV80 쿠페 디자인의 기반이 됐다.
G80 마그마 스페셜은 G80 주행 성능을 향상한 모델이고,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지난해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최초 공개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난 2월부터 제네시스 공식 브랜드 파트너로 활동을 시작한 '모터스포츠의 전설' 재키 익스도 참여했다.
제네시스는 오는 27일 열리는 '2024 뉴욕 오토쇼'에서 네오룬 콘셉트와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을 전시한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