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는 '담대한 낙관주의자'…이기는 성장 만들 것"

입력 2024-03-26 09:43  

조주완 "LG전자는 '담대한 낙관주의자'…이기는 성장 만들 것"
온라인 중계·주요 경영진 배석해 '열린 주주총회'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김아람 기자 = LG전자[066570] 조주완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26일 "'담대한 낙관주의자'(Brave Optimist)로서 불확실성 하에서도 기회는 존재하고 답은 시장과 고객에게 있음을 믿고 사업 전반에서 이기는 성장과 변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 CEO는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도 시장과 공급망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겠지만, 현 사업 구조의 한계를 돌파하고 사업 방식과 실행 체계를 정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CEO는 올해 중점 과제로 ▲ 포트폴리오 고도화 ▲ 고객경험(CX)-디지털전환(DX) 가속화를 통한 경영성과 창출 ▲ 미래 준비를 제시했다.
조 CEO는 "비하드웨어(Non-HW)로의 사업 모델 혁신, 기업간거래(B2B) 성장 가속, 신규 사업 조기 가시화라는 3가지 포트폴리오 전환의 방향성을 가지고 추진력을 강화하겠다"며 "전사 포트폴리오 관리 체계를 정비해서 선택과 집중 관점에서 성장하는 사업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년간 추진해온 CX-DX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CX 사례를 만들어내고, DX는 실질적 경영성과와 연계되도록 고도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확산 체계를 정비해 CX-DX가 LG전자의 DNA와 혁신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미래 준비 측면에서 연구개발(R&D)은 기술과 사업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신규 사업에 필요한 기술 씨드(seed)의 체계적 발굴을 통해 R&D 건전성을 높여 나가겠다"며 "전 세대가 공감하는 브랜드로 강화하며 소비자직접판매(D2C) 비중을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조 CEO는 본안 의결에 앞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전환을 골자로 하는 '2030 미래비전' 등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해서도 직접 설명했다.
작년 7월 선포한 '2030 미래비전'은 2030년 매출 100조원, '7·7·7'(연평균 성장률·영업이익률 7%, 기업가치 7배)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주총은 소통·공유·나눔을 키워드로 하는 '열린 주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주총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했다.
또 류재철 H&A사업본부장(사장)과 박형세 HE사업본부장(사장), 장익환 BS사업본부장(부사장), 은석현 VS사업본부장(부사장) 등이 참석해 사업본부별 중점 전략 과제를 설명하고 주주들의 질문에도 직접 답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