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20년 만에 중동점 리뉴얼…9월 그랜드 오픈

입력 2024-04-08 09:16  

현대백화점, 20년 만에 중동점 리뉴얼…9월 그랜드 오픈
100여개 신규 브랜드 입점…구찌·발렌시아가 등 명품도 첫 매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은 부천 중동점을 20년 만에 재단장해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으로 키우겠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를 위해 중동점 본관과 유플렉스를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재단장하고 100여개 신규 브랜드로 채워 넣는다.
본관 1층과 2층에는 상권 최대 규모의 '럭셔리관'을 연다.
오는 7월 본관 1층에 구찌, 발렌시아가, 페라가모, 몽클레르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2층에는 에르노, 꼼데가르송, 이자벨마랑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들인다.
구찌와 발렌시아가 등이 부천 지역에 매장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일에는 본관 1층에 조말론, 디올 뷰티, 시슬리 등 22개 화장품 브랜드를 모은 '뷰티파크'를 열었다.
유플렉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공간을 '트렌디관'으로 꾸미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운다.
지난 5일 무신사 스탠다드가 문을 연 데 이어 마뗑킴, 아페세, 메종키츠네, 케이스티파이 등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가 선호하는 브랜드가 대거 입점한다.
이달 초 리뉴얼을 마친 식품관에는 캐릭터 마카롱 맛집 '로빈 디저트샵', 부평 일본식 베이커리 '에키노마에' 등 56개 디저트 맛집이 들어섰다.
다음 달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탈리'가 국내 3호점을 열고 7월에는 프리미엄 슈퍼마켓도 문을 연다.
식품관은 리뉴얼 개장 이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3% 증가했고 고객 수도 45.7%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 반경 10km 이내에 인천 검단, 계양, 부천 대장 등 신도시 개발이 예정돼있고 '상동 영상문화단지' 개발도 추진되고 있는 만큼 배후 수요가 커질 것으로 보고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중동점과 연결된 서울 지하철 7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을 진행 중인 점도 긍정적인 신호다.
조재현 현대백화점 중동점 상무는 "이달 1일 지하 1층 식품관이 문을 열었고, 본관과 유플렉스 1∼2층을 차례로 재단장해 오는 9월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