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엘리베이터 TV 9만여개서 미아 방지 캠페인 영상 송출

입력 2024-05-23 08:44  

CU, 엘리베이터 TV 9만여개서 미아 방지 캠페인 영상 송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실종아동의 날'(5월 25일)을 맞아 엘리베이터 TV 전문업체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미아 방지 캠페인을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전국 아파트와 오피스, 지하철 역사 등의 엘리베이터 TV 9만여개에서 BGF리테일의 아동 친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CU'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과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이CU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CU는 CU의 전국 1만8천여개 매장을 활용해 길을 잃은 아동과 치매 환자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이나 가족에게 인계하는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으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170여명의 아동 등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기존 영유아 교육의 미아 방지 3단계 수칙을 활용한 '길을 잃으면 가까운 CU로'라는 콘셉트로, 내달까지 매일 100차례씩 엘리베이터 TV에서 송출되고, 전국 CU 점포에서도 계산대 화면 등을 통해 수시로 볼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캠페인으로 아동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CU 매장에서 운영 중인 아이CU의 이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이와 함께 가까운 CU 매장을 방문한 인증사진이나 엘리베이터 TV의 캠페인 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아이CU, #포커스미디어와 함께 SNS에 올린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동 실종 예방 콘셉트의 보드게임과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등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손지욱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번 아동 안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지역 사회 등과 협력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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