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999.13
(91.46
2.24%)
코스닥
916.11
(22.72
2.4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작년 TV 광고 최다 노출 업종은 건강·의료"

입력 2025-01-22 08:51  

"작년 TV 광고 최다 노출 업종은 건강·의료"
아이지에이웍스 리포트…식음료와 가정·생활도 큰 비중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연간 TV 광고 노출이 가장 높았던 업종은 건강·의료 분야로 나타났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22일 발표한 '2024년 TV 광고 총 결산 업종별 광고 성과' 리포트에 따르면 건강·의료 분야의 지난해 TV 광고 노출수는 1천360억으로 전체의 24%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건강·의료 분야 다음으로는 식음료가 노출수 1천61억(19%)으로 2위, 가정·생활이 830억(15%)으로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금융(444억·8%), 미용(286억·5%), 자동차(284억·5%) 순으로 나타났다.
건강·의료 세부 업종별로는 영양제·보조식품이 노출수 623억으로 전체의 46%를 차지했고 이어 건강관리 용품(10%), 잇몸질환 제품(10%), 소화위장약(8%) 순으로 집계됐다.
전체 건강·의료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이가탄(72억)이다.
식음료 세부 업종별로는 외식 브랜드가 노출수 329억으로 전체의 31%를 차지했고 이어 음료(21%), 주류(19%), 면류·대용식품(12%)으로 파악됐다.
전체 식음료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푸라닭치킨(33억)이다.
금융 세부 업종별로는 보험이 노출수 188억으로 전체의 42%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은행·뱅킹(15%), 금융기업 PR(15%), 증권·투자(8%) 순이었다.
전체 금융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NH올원뱅크(23억)다.
이번 보고서는 KT[030200]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하이퍼 DMP 기반 설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됐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