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840.74
(43.19
0.90%)
코스닥
954.59
(3.43
0.3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이지스운용, 강서구 마곡 대형복합시설 '원그로브' 본격 운용

입력 2025-02-10 14:35  

이지스운용, 강서구 마곡 대형복합시설 '원그로브' 본격 운용
대기업 임대차 계약 잇따라…2분기 '원그로브몰' 오픈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이지스자산운용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의 대형 복합시설 '원그로브'의 소유권을 이달 7일 이전받아 본격적인 운용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소유권 이전은 2021년 8월 체결한 선매입 계약에 따른 것으로, 매도인인 마곡CP4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로부터 성공적으로 자산을 인수했다. 투자자로는 국민연금이 참여했다.
원그로브는 지난해 9월 준공 이후 약 5개월 만에 입주율 40%를 달성했다. 기준층 면적 4천200㎡의 '메가 플레이트' 설계를 적용한 4개 동의 오피스로 대규모 통합 사무공간을 선호하는 임차인들의 수요를 충족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대형 건설사 DL이앤씨[375500]의 사옥 이전,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의 임대차 계약도 체결됐으며, LG계열사 디앤오의 공유오피스 플래그원은 지난 6일 오픈했다.
바이오 기업 인비트로스와 지역거점 항공사는 지난해 이미 입주를 완료해 오피스를 사용 중이다. 주요 업무권역과 공항 사이의 새로운 금융 거점으로서 20여개 글로벌 자산운용사와도 입주를 협의 중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입주사들을 위해 회의실, 라운지, 수면실로 구성된 전용 편의시설을 계획 중이며 운영사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를 선정해 특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분기에는 원그로브의 또 다른 핵심 시설인 '원그로브몰'이 대대적인 영업을 개시한다. 지하 2층에는 전국 최대 규모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14일 오픈하며,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키즈,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병의원으로 구성된다.
CJ푸드빌 빕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중이며 교보문고와 유니클로, 무인양품 등도 입점을 확정했다. 그 외 다수의 식음 브랜드가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지스운용 관계자는 "원그로브는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개발지인 마곡지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민간 개발 사업으로, 초기 임차 마케팅부터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 마곡지구 직장인과 지역주민 생활의 중심이자, 서울 서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