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999.13
(91.46
2.24%)
코스닥
916.11
(22.72
2.42%)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입력 2025-02-12 10:44  

"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롯데멤버스 설문조사…"10명 중 3명은 팝업스토어 방문"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멤버스는 성인 5명 중 4명 이상이 '숏폼'을 시청한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성인 5천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다.
이번 설문에서 응답자 86.4%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하루에도 여러 번 본다'(30.5%)와 '매일 본다'(20.8%)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을 넘었다.
롯데멤버스의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은 작년 10월 기준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와 만 20∼69세 남녀 5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일평균 숏폼 시청 시간은 42.6분이며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은 유튜브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주 이용 숏폼 플랫폼은 유튜브(60.0%), 인스타 릴스(17.4%), 틱톡(11.5%) 순이다.
숏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킬링타임용으로 좋아서'(37.3%), '짧은 영상이 집중하기 좋아서'(32.5%),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볼 수 있어서'(29.6%) 등의 답변이 많았다.


또 다른 쇼핑 트렌드 중 하나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는지에 대해선 지난해 10명 중 3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팝업 관련 정보 수집 방법은 '지나가다 우연히'(38.4%),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33.8%)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팝업스토어 방문 후에는 음식점(47.8%)이나 카페(46.9%) 등의 주변 시설을 이용한다는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