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한화생명, 생성형 AI 활용한 고객 상담 가상대화 시스템 도입

입력 2025-04-10 10:04  

한화생명, 생성형 AI 활용한 고객 상담 가상대화 시스템 도입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한화생명[088350]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화법을 생성하고 가상대화를 훈련해주는 시스템인 'AI 세일즈 트레이닝 설루션'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예를 들어 보험 설계사가 고객을 만나기 전 태블릿이나 휴대전화로 이 설루션을 실행하면 설루션이 고객의 가입현황과 보장 내용을 분석해 충분한 보장과 부족한 보장을 구분해 낸다. 구분된 데이터는 고객 맞춤형 대화 소재로 활용된다.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설계사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하고,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도 제공한다.
이 설루션은 작년 말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