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지니뮤직이 지난해 자동차에서 음악 서비스 지니를 통해 음악을 감상한 이용자가 월간 활성 이용자(MAU) 기준으로 재작년 대비 59%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 서비스 이용자들은 주로 차량 내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차 안에서 음악을 감상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음악 소비는 2023년보다 42% 증가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한 이용자는 같은 기간 68% 늘었다.
모빌리티 음악 서비스의 주 이용층은 3040 세대(70%)와 남성(62%)으로 나타났다.
KT지니뮤직 김정욱 서비스기획본부장은 "앞으로 KT지니뮤직은 커넥티드카 전용 음악 상품 등 모빌리티 음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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