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베스트샵 강남본점 전면 리뉴얼…2천700㎡·지상 5층 규모 조성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LG전자는 자사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 최대 상권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전면 리뉴얼해 연면적 약 2천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다.
'D5'라는 명칭은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다섯 번째 차원'(Dimension5)'을 뜻한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 월에서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해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2층은 LG전자의 TV·오디오·비디오·IT 제품 체험 공간이다.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음향을 비교하고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다.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으로 조성된 3층에서는 LG전자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할 수 있다.
트롬 존은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 등이 마련됐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다.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한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다.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고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영제너레이션'(Young Generation)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jak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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