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미국 가상자산 전문 벤처캐피털 해크VC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5' 콘퍼런스에 주요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6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해크VC는 이번 콘퍼런스 참여를 계기로 한국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자사 포트폴리오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BW 2025 메인 행사는 오는 23∼24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팩트블록과 빗썸 공동 주최로 열린다.
해크VC는 이와 별도로 22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호텔에서 '해크서밋 서울 2025'를 KBW 2025의 공식 부스 행사로 개최한다.
여기에는 디파이와 인프라, 스테이블코인, 웹3, 인공지능(AI) 등을 아우르는 해크VC 포트폴리오 프로젝트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제로지(0G), 베라체인, 스테이블, 아이겐레이어, 윈터뮤트 등의 공동 창업자들이 발표에 나선다.
알렉스 팩 해크VC 경영 파트너는 "해크VC 단순히 자금을 공급하는 투자자가 아니라 확신을 갖고 직접 움직이는 투자사"라며 "한국은 단순한 거래 시장이 아니라 글로벌 도입을 가속화하고 서사를 정의하는 핵심 커뮤니티"라고 강조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