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 사업 참여대학 모집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 장학사업 참여 신청을 내달 2일까지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석사학위 과정성 1천명 내외에 학기당 250만원, 연간 500만 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수도권 25%, 비수도권 75%를 선발한다.
이공계 대학원을 운영 중인 대학에서 장학재단에 참여 신청을 한 후 선발인원을 배정받고, 대학원에서 자체 선발 기준 충족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2학기 입학하거나 재학 중이면서 자연과학, 공학계열 학과 전공자로 전일제 석사과정생으로 일정 성적 요건을 충족하면 선발될 수 있다.
대학원에서는 학업·연구계획, 연구활동 실적, 사회기여, 경제적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추천하고 장학재단에서 최종 심사해 확정한다.
구혁채 과기정통부 1차관은 "올해 처음 도입하는 이공계 석사우수장학금이 과학기술인을 꿈꾸는 청년들의 성장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성장하도록 전주기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장학재단 대학·기관 학자금 지원 시스템(eduman.kosaf.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