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도 파악해 AI 검색서 추천될 브랜드 전략 및 제작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HSAD가 기업 마케팅 경쟁력 제고에 특화된 '브랜드 맞춤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광고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와 AI의 발화 데이터를 분석해 AI 검색에서 추천될 수 있는 브랜드 콘텐츠 전략 및 제작을 지원한다.
HSAD의 AI 에이전트는 ▲ 인텐트릭스 ▲ 마켓 인텔리전스 26 ▲ AIEO 스튜디오 등 3가지 설루션 패키지로 구성돼있다.
인텐트릭스는 HSAD가 개발한 AI 챗봇을 통해 소비자와 대화하며 숨겨진 의도를 파악한다.
마켓 인텔리전스 26은 인텐트릭스에서 확보한 데이터와 소셜, 광고물, 제품 사용 후기, 커뮤니티 등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HSAD의 전략 프레임워크와 결합해 브랜드 전략 방향을 제시한다.
AIEO 스튜디오는 마켓 인텔리전스 26에서 도출한 전략 인사이트를 토대로 각 미디어에 최적화된 AI 친화적 콘텐츠를 생성한다.
HSAD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델로 새로운 브랜드 맞춤형 에이전트를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jak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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