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한국콜마[161890]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포장) 소싱(조달) 플랫폼 '콜마패키지닷컴'(Kolmarpkg.com)을 공식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패키지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 패키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원하는 패키지의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이미지를 올리면 AI가 이를 분석해 세계 각국의 유사한 패키지를 찾아준다.
패키지의 종류와 제조국, 용량, 크기 등 다양한 조건별 필터링 기능을 통해 화장품 전 제품군에서 패키지 선택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한국콜마는 플랫폼 출시로 패키지 선택 절차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 출시 속도를 높여 고객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플랫폼을 이용하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할 때 기존 3∼6개월이 소요되던 패키지 선정 절차를 최대 1개월 이내로 줄일 수 있다.
플랫폼을 통해 해외 사업을 준비하는 고객에 대한 밀착 지원 서비스도 한층 강화한다.
현재 플랫폼에는 4천여종의 패키지가 등록돼 있으며 향후 1만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AI 기술을 접목한 이번 플랫폼은 한국콜마가 직접 검증한 글로벌 패키지를 더 쉽고 빠르게 소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설루션"이라며 "고객사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K뷰티의 세계적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