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매출 1조엔 첫 돌파…북미·유럽·동남아·한국도 호조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일본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모회사 패스트리테일링의 연매출과 순이익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10일 아사히신문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패스트리테일링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매출이 전년 대비 9.6% 증가한 3조4천5억엔(약 31조6천369억원)이라고 전날 밝혔다.
순이익은 16.4% 증가한 4천330억엔(약 4조285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과 순이익 모두 역대 최대다.
핵심 브랜드인 유니클로 국내외 실적이 호조였다.
일본 내 유니클로 연매출은 전년보다 10.1% 늘어난 1조260억엔(약 9조5천254억원)으로 1조엔을 처음 넘어섰다.
해외 유니클로 매출도 11.6% 증가한 1조9천102억엔(약 17조7천343억원)으로 역시 역대 최대였다.
중국에서는 소비 침체로 실적이 부진했지만 북미, 유럽, 동남아, 한국 등에서 성장세가 이어졌다.
특히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 매출이 24.5% 증가했고 점포 수도 1년 전보다 20% 이상 늘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유니클로 제품은 주로 베트남 등 동남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미국의 관세 부과로 타격이 예상됐지만, 일부 상품 가격 인상이나 경비 삭감 등의 조치로 충격을 흡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올해 9월∼내년 8월 매출은 전년 대비 10.3% 증가한 3조7천500억엔(약 34조8천353억원), 순이익은 0.5% 증가한 4천350억엔(약 4조409억원)으로 전망했다.
세계 SPA 기업 중에는 자라를 보유한 인디텍스가 1위를 지키는 가운데 H&M 등을 운영하는 헤네스앤모리츠와 패스트리테일링이 2위를 다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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