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SK AX는 21일 AXA손해보험의 '금융 인공지능 전환(AX) 1단계 및 고객 채널 AX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보상 서비스 전 과정을 자동화, 사고가 접수되는 순간부터 담당자 배정, 정보 입력, 조사와 산출,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절차를 AI 기반으로 재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과 개인 컴퓨터 환경에서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채널 AX플랫폼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적당한 담보와 상품을 추천하고, 실손 청구 절차 등도 간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구축해 인프라 자원을 이중화하고 재해복구 체계를 갖췄다.
백석흠 디지털 서비스 2본부장은 "AXA손해보험과 함께 보험 산업 혁신을 지속적으로 앞당겨 나가는 AX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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