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한정 굿즈 출시…AI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구성 완료

▲ 번개장터는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공식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5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인증기관이 정보보호·개인정보 관리체계 전반을 심사해 주요 정보자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증명하는 국가 제도다.
▲ 카카오프렌즈는 산리오 인기 캐릭터 한교동과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 온천을 좋아하는 인어 한교동에게 춘식이가 한국식 목욕탕 문화를 가르쳐주는 콘셉트로, 랜덤 피규어, 가습기, 파우치 등 19종의 한정판 굿즈로 구성됐다.
▲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인공지능(AI) 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사업 운영에 나선다. 협의체에는 이스트소프트[047560], 메가존클라우드, 퓨리오사에이아이, 업스테이지 등 3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산업 혁신형 인재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 라이너는 자사의 리서치 AI 에이전트를 활용한 논문 3편이 세계 최초 AI 저자 중심 학술 행사인 '에이전트포사이언스 2025'(Agents4Science)에 최종 최택됐다고 밝혔다. 라이너는 '라이너 맥스' 무상 지원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자들이 AI와 협력해 논문을 작성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kyungh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