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인공지능(AI)이 매출 데이터와 고객의 소리(VOC), 리뷰를 정밀 분석해 고객의 만족·불만족 원인을 진단,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기존에는 연령대나 구매경로 등 단순한 정량 데이터만 확인하던 것에서 나아가 재구매율 상승 요인, 경쟁상품 대비 비교 우위, 고객 상품 선택 기준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성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을 예측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게 CJ온스타일의 설명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를 넘어 데이터 기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독자적 환경을 구축했다"며 "사업 전반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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