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고촌재단, 베트남·인도네시아 대학생 40명에 장학금 지원
삼진제약, 액상 감기약 '락콜드 시럽' 출시

▲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는 '2025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에서 '2025 바이오헬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유공 포상' 단체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기술협력, 공동연구, 기술이전 등을 촉진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됐다. 회사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개발, 디지털 헬스케어, 바이오테크 기업 글로벌 진출 촉진 등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2025년 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베트남 호치민 의약학 대학,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에서 정재정 이사장을 비롯한 각 대학 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종근당고촌재단은 4개 대학에서 성적, 가정형편, 리더십 등을 종합 평가해 선발한 장학생 40명에게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국내 대학원 진학 시에는 등록금과 생활비를 추가 지원한다.

▲ 삼진제약은 독감 시즌에 맞춰 액상 감기약인 일반의약품 '락콜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락콜드 종합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해열진통), 구아이페네신(거담), DL[000210]-메틸에페드린염산염(진해제), 덱스트로메토르판(진해제), 클로르페니라민(항히스타민) 등을 복합 함유해 발열, 기침, 가래, 콧물, 인후통 등 감기의 전반적인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락콜드 코프시럽은 기침·가래 완화에 특화된 조합으로 구아이페네신 및 진해제 성분을 중심으로 호흡기 증상 완화에 집중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