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 '텐스토렌트 공동개발' 데이터센터 설루션 공개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100만명 돌파
카카오, 카카오뱅크와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

▲ 카카오임팩트는 브라이언임팩트와 공동 주최하는 인공지능(AI) 경진대회 'AI 톱 100' 본선을 오는 22일 연다고 18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AI가 인간 능력 확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주목하며 AI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대회 상금은 1억5천만원 규모로 대상 수상자에게 3천만원이 수여된다.

▲ AI 인프라 설루션 기업 모레는 AI 반도체 기업 텐스토렌트와 공동 개발한 AI 데이터센터 설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설루션은 모레의 AI 플랫폼 MoAI와 텐스토렌트의 갤럭시 웜홀 서버를 결합, 대규모 AI 추론과 학습을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시스템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 토스의 얼굴 인식 기반 결제 서비스 페이스페이 누적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페이스페이는 지난 3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8개월 만에 가입자 수 100만명을 넘었다. 지난 9월 초 정식 출시 이후로는 약 두 달 반 만이다. 페이스페이는 카드나 스마트폰 없이 단말기를 바라보는 행위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 카카오가 카카오뱅크와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대출 우대금리 혜택을 결합한 서비스다. 카카오와 카카오뱅크는 소상공인에게 필수적인 비즈니스 강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컨설팅 프로그램 수료 시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0.2%포인트 우대금리 혜택을 준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