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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버거킹 골드만삭스로 넘어간다…버거 시장 2위 목표

입력 2025-11-18 15:24  

일본 버거킹 골드만삭스로 넘어간다…버거 시장 2위 목표
2028년까지 현재 3배인 1천200억엔 매출 목표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일본의 버거킹이 골드만삭스에 매각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8일 전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인수자는 골드만삭스다. 매수 금액은 700억엔(약 6천600억원) 규모라고 닛케이는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2028년까지 버거킹의 일본 매출을 현재의 3배인 1천200억엔(약 1조1천3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버거킹의 간판 메뉴인 와퍼를 앞세워 국내 2위인 모스버거를 추월하는 것이 목표다.
골드만삭스는 홍콩의 투자펀드인 어피니티 에쿼티 파트너스(AEP)로부터 일본 버거킹을 운영하는 비케이(BK)재팬 홀딩스를 인수할 예정이다.
BK재팬 홀딩스의 노무라 가즈히로 사장은 2028년도 매출 목표를 당초 600억엔에서 1천200억엔으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2위 브랜드인 모스버거는 2028년 3월 결산 매출 목표를 1천80억엔으로 잡고 있다. 지난 3월 결산 당시 매출은 961억엔이었다.
버거킹은 매출 확대를 위해 2028년까지 점포 수를 현재의 2배인 6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버거킹이 이 목표를 달성할 경우 업계 2위인 모스버거의 매출액을 추월하게 된다.
지난달 말 기준 일본의 버거 체인점 수는 맥도날드가 3천5개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모스버거 1천311개, 버거킹 308개, 롯데리아 162개, 프레시니스 버거 155개 등의 순이다.
버거킹은 1993년 일본에 진출한 이후 여섯번째 주인을 맞게 된다. 2001년 사업을 철수했다가 2007년에는 롯데가 일본 기업 리뱀프와 합작해 재진출했고, 2010년에는 롯데리아가 운영하기도 했다.
choina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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