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 이후 기업가치 30% 상승…신작·구작 동반 흥행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기존 프랜차이즈 성장과 글로벌 신작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시가총액 3조1천억엔(약 29조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넥슨 일본법인의 전일 종가는 3천768엔으로, 이달 11일 3분기 실적발표 후 강세를 보이며 2021년 4월 이후 약 4년 7개월 만에 신고가를 넘어섰다.
넥슨 일본법인 이정헌 대표는 작년 9월 도쿄에서 열린 자본시장 브리핑(CMB) 행사에서 기존 주요 IP를 확장하는 '종적 성장'과 신규 IP를 발굴하는 '횡적 성장'을 양대 축으로 2027년까지 매출 7천500억 엔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지난해 CMB 발표 직전과 비교해 기업가치가 전날 종가 기준 30.4% 상승했다고 밝혔다.
'종적 성장' 측면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프랜차이즈가 견고한 성장세를 냈고 인기작 '데이브 더 다이버',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등이 힘을 보탰다.
올해 출시된 신작들도 '횡적 성장'을 견인하며 넥슨의 체질 개선을 이끌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장기 흥행 발판을 마련하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엠바크스튜디오의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 11일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400만장을 돌파하며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넥슨은 향후 차기작으로 '마비노기' IP 기반의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던전앤파이터' 기반의 '프로젝트 오버킬'과 '던전앤파이터: 아라드'를 통해 기존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또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낙원: LAST PARADISE', 한국적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트리플A급 게임 '우치 더 웨이페어러' 등 다양한 장르로 신규 IP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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