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 2만5천명 방문…7개 그룹사가 수소브랜드 HTWO 기술 선봬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그룹은 지난 4∼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HE 2025)'에 참여해 전시를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된 국내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기존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합한 행사로 올해 처음 열렸다.
'하이드로젠 파이오니어: 이노베이트, 유나이트, 앤 액셀레이트(Hydrogen Pioneers: Innovate, Unite, and Accelerate)'를 주제로 진행된 WHE 2025에는 나흘간 2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행사에서 현대차, 기아, 현대제철,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글로비스, 현대로템 등 7개 그룹사가 현대차그룹의 수소 브랜드이자 사업 플랫폼인 HTWO를 중심으로 공동 부스를 마련했다.
또 ▲ 수소 생산 ▲ 수소 충전 및 저장 ▲ 수소 모빌리티 ▲ 산업 애플리케이션 등 수소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기술을 실제 적용 사례와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자동 충전 로봇(ACR-H)을 활용한 '디 올 뉴 넥쏘'의 충전 시연과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등 수소차 라인업 전시가 큰 호응을 받았다고 현대차그룹은 전했다
이 밖에도 탄소 저감 철강 제품 생산 공정과 공정별 감축 로드맵을 구현한 디오라마, 100kW급 수소 연료전지 발전기, 수소 연료전기 지게차 등 수소의 활용 분야를 보여줄 수 있는 전시물이 대거 공개됐다.

수소전기차 넥쏘 시승 프로그램도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관람객 180여명은 사전 예약을 통해 30분간, 15㎞ 구간의 시승 코스를 주행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가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설명하기 위해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자 수소위원회 회원사인 린데, 에어리퀴드와 함께 수소 아카데미 강연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해당 강연 프로그램은 '왜 수소인가', '수소 업스트림 기술과 사업', '수소 모빌리티 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등 3가지 주제의 마스터 클래스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WHE를 통해 수소가 이미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서 미래를 선도하는 설루션임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수소의 가치와 가능성을 직접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수소 활용 확대와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앞서 2∼4일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수소위원회 CEO 서밋'에서 공동 의장사로서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viv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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