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한국GM은 지난 9일 인천 부평구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전국 협력 서비스·판매 네트워크 대표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GM이 직영 서비스센터 매각 방침에 따라 내년부터 협력 서비스센터 중심 체제로 전환하는 데 따른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등 주요 임직원과 전국 협력 서비스·판매 네트워크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GM은 다수의 대·중소형 협력 서비스센터를 통해 직영 서비스센터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비자레알 사장은 "한국GM은 전국 협력 서비스센터 네트워크와 함께 앞으로도 지금처럼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현장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신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콜로시 부사장은 네트워크 강화, 보증·기술 지원 체계 개선, 부품 공급 안정성 확보 등을 포함한 내년도 판매 계획과 서비스 통합 전략을 공유했다.
콜로시 부사장은 "서비스 네트워크와의 협력은 고객 만족을 위한 핵심"이라며 "입고 증대, 고객 관리 강화, 기술 지원 확대 등을 통해 네트워크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향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GM은 "현재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는 전체 고객 서비스 물량의 92%를 담당하고 있다"며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처리되던 8%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협의회와 긴밀히 조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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