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139.47
(54.62
1.07%)
코스닥
1,122.24
(39.65
3.6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LG 스마트코티지' 상시체험 공간 마련…B2B 공략 본격화

입력 2026-01-28 10:00  

'LG 스마트코티지' 상시체험 공간 마련…B2B 공략 본격화
전북 김제에 '죽산모락' 오픈…숙박·체험 운영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는 인공지능(AI) 가전과 냉난방공조 기술을 집약한 모듈러주택 'LG 스마트코티지'를 상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워케이션(Workation·일하면서 휴가를 즐김), 5도2촌(도시 5일·농촌 2일 거주)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레저·관광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간거래(B2B) 고객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최근 전북 김제시 죽산면에서 지역 청년 창업가 모임 '오후협동조합'과 손잡고 복합 문화공간 '죽산모락'을 열었다.
방문객은 스마트코티지를 숙소 삼아 휴식하며 김제평야의 지평선 뷰를 즐기는 한편, 양조·제빵 등 지역 상권과 연계된 다양한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코티지가 팝업 쇼룸이 아닌 상시 체험 가능한 숙박시설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2030년 4조4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는 국내 모듈러 건축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스마트코티지 경험을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LG전자는 파인스테이(독립적인 건물·뛰어난 인테리어와 조경 갖춘 프리미엄 숙소), 캠핑·글램핑 등을 계획 중인 B2B 사업자들에게도 스마트코티지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죽산모락에는 단층형 모델 모노(MONO)와 복층형 모델 듀오(DUO) 각 2채씩 설치됐다. 모노는 한 층에 거실, 침실, 부엌, 욕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듀오는 1층엔 거실, 부엌, 욕실 등 생활공간이 있으며 2층은 침실로 꾸며졌다.
두 모델 모두 냉장고, 빌트인 인덕션,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 스탠바이미 등 LG전자의 AI 가전이 설치됐다.
LG전자 관계자는 "주거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 스마트코티지는 짧은 건설 기간으로 빠른 사업화를 원하는 B2B 고객에게 적합하다"며 "씽큐 앱으로 가전·사물인터넷(IoT)·공조 설비 관리가 가능해 운영 효율과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죽산모락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 적용 모델 '모노 플러스 26'은 에너지 자립률 120% 이상을 기록해 국내 프리패브 건축물 중 처음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의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최고 등급인 'ZEB 플러스'를 획득했다.
죽산모락 숙박은 파인스테이 및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무브먼트랩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조연우 LG전자 스마트코티지 컴퍼니 대표는 "LG 스마트코티지는 내 집처럼 편안히 쉴 수 있는 모듈러주택을 원하는 고객은 물론, 레저·관광 사업을 준비하는 B2B 사업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