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로직스, 제3공장 건설 추진
SK케미칼·경남제약, '노즈알연질캡슐' 공동판매

▲ 카카오헬스케어는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과 협력해 비만 치료제 처방 환자를 위한 '비만 환자 지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비만 치료제 주사 방법과 보관 방법, 증량 스케줄 등 필수적인 투약 정보를 제공하고 투여 알림 기능 등을 통해 치료 순응도 향상을 돕는다. 또 체중 및 근육량 등 변화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체중, 식사, 운동, 수면, 스트레스 패턴 등을 AI 기술로 분석, 개인별 맞춤 루틴을 제안한다.

▲ 유바이오로직스[206650]는 글로벌 백신 시장 확대와 주요 파이프라인의 상업화 가속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생산시설인 제3공장 건설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공장은 제2공장의 중장기 확장성을 고려해 사전에 확보된 부지에 건설된다. 회사는 총 1천115억 원 규모 투자를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집행할 예정이다.

▲ SK케미칼[285130]은 경남제약과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에 대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경남제약은 기존 SK케미칼이 의약품 주문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던 노즈알에 대한 약국 대상 영업·마케팅을 담당한다. SK케미칼은 이번 협업을 통해 노즈알연질캡슐의 약국 유통 및 영업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연합뉴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