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ICV' 페루 품목허가 신청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리셋 브이라인' 출시

▲ 오스템임플란트는 치의학교육연구소 소속 '교보재개발실험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4일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과 안전환경 활동 수준,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등 3개 분야에 걸쳐 29개에 이르는 평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야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이 주어진다. 회사는 지난해 ▲ 피로실험실(임플란트연구소) ▲ 3D프린터실(디지털기기연구소)이 덴탈업계 최초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타이틀을 따냈으며 이번에 ▲ 교보재개발실험실(치의학교육연구소)까지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교보재개발실험실은 치과 임상에 가까운 실습 모형과 환경을 연구 개발하는 곳으로, 광범위한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의 수술을 진행하며 실제와 다름없는 시물레이션 모형을 개발하는 등 교육 효과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가 전했다.

▲ GC녹십자는 페루 의약품관리국(DIGEMID)에 뇌실투여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 ICV'의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일본에서 진행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헌터라제 ICV는 중추신경 손상의 주요 원인 물질인 헤파란 황산을 유의미하게 감소시켰으며, 환자의 지적·신체적 발달 수준을 평가하는 발달 연령이 개선되거나 안정화되는 효과를 보였다고 회사가 전했다. 헌터라제 ICV는 현재 일본과 러시아에서 상업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지난해 8월에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회사 측은 향후 동남아 및 중동·중남미 지역으로 허가 국가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헥토헬스케어는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슬리밍 콘셉트의 이너뷰티 신제품 '온리추얼 리셋 브이라인'을 출시했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프랑스 넥시라사 유기농 선인장 열매농축분, 칼륨과 마그네슘 등 미네랄을 배합해 균형 잡힌 포뮬러를 구현했으며 호박추출분말, 팥농축분말, 옥수수수염추출물분말 등 100% 식물성 원료를 더해 원료 간 시너지를 강화했다고 회사가 전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41% 상당의 구매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온리추얼은 '리셋 브이라인' 출시를 시작으로, 슈퍼푸드 기반 제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맞춤 이너뷰티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