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차세대 비영리 리더 육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월 5일부터 26일까지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가진 리더로 육성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전략·인적자원·마케팅·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및 리더십 통합 교육을 비롯해 참여형 현장 교육에 참여한다. 해외방문연구조사와 국내 혁신기관 필드트립 등도 있다.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 및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디자인씽킹 강의도 수강할 수 있다.
올해는 재무회계 교육에 비영리 기관의 재정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강의를 신설했다. 사회혁신, 캡스톤 프로젝트 모듈도 강화한다. 총 190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 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교육은 5월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1일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동문으로 활동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엔 포럼(N_FORUM), 엔 토크(N_TALK) 등 비영리 분야 내 다양한 행사를 직접 조직 및 운영하고 네트워킹도 활성화할 수 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총 179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며 “앞으로도 비영리 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