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한 대학생 모여라…‘제 1회 댕기머리 대학생 UCC 공모전’ 개최

입력 2018-03-27 09:15   수정 2018-04-03 11:32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영상 공모전은 나만의 아이디어를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 특별한 기회다. ‘제 1회 댕기머리 대학생 UCC 공모전’은 스무 살이 된 한방샴푸 댕기머리를 재해석하는 영상 공모전이다. 평소 ‘아이디어 뱅크’라는 소리 좀 듣는 사람이라면 지원해보자.



토털 케어 전문 기업 두리화장품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제 1회 댕기머리 대학생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해외 유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4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응모 수에는 제한이 없다. 

두리화장품의 대표 샴푸 브랜드 댕기머리의 특징을 담은 30초 이내 영상은 CF,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패러디, 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독창성 40%, 완성도 30%, 주제적합성 30%로 평가한다. 접수기간은 4월 2일부터 5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고, 결과 발표는 6월 8일 오후 6시에 개별 통보하며, 시상식은 6월 1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빵빵한 혜택도 가득하다. 수상작은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각각 200만원, 장려상(5팀) 각각 100만원 등 총 17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제출 방법은 영상을 제작해 #댕기머리#DAENGGIMEORI #두리화장품 #댕기머리UCC 태그를 달아 유튜브 개인 계정(공개)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www.dooriucc.com) 접수하기를 통해 개인정보 및 유튜브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댕기머리 UCC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4843)이나 이메일(dooriucc@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부분 UCC

접수 마감 5월 31일 오후 6시

웹사이트 www.dooriucc.com

누가 도전하면 좋을까?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해외 유학생

최고 상금은 얼마? 대상(1팀) 500만원

그 밖의 혜택은?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각각 200만원, 장려상(5팀) 각각 100만원

양태호 마케팅팀 팀장 인터뷰

수상까지 노리고 있다면 공모전 기획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 두리화장품 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양태호 팀장에게 수상 팁을 물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본, 댕기머리 브랜드를 20대의 눈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포인트다.



-공모전을 기획하게 된 배경과 목적은 무엇인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대학생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댕기머리 브랜드를 젊은 브랜드로 만들어보고자 공모전을 기획했다. 창사 이래 여러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는데, 지금까지는 우리의 언어로만 얘기한 것 같다. 소비자의 언어로 말하는 댕기머리 브랜드 이미지는 어떨지 궁금하다.”

-어떤 작품들을 기대하나?

“재미있고 참신한 작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헤어케어 제품으로 20년 동안 사랑 받아온 브랜드가 국내에는 거의 없다. ‘대한민국 대표 샴푸’ 하면 댕기머리를 떠올리게 하는 아이디어면 좋을 것 같다. 대학생 여러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댕기머리를 젊고 활기찬 브랜드로 재해석해 달라.”

-심사기준이 궁금하다. 더불어 수상 팁을 소개한다면.

“영상 공모전인 만큼 아이디어에 대한 참신성과 독창성은 기본이다. 비주얼 쇼크를 줄 수 있는 작품도 좋다. 일반적으로 만들어지는 샴푸 광고가 아닌 탈모, 한방샴푸, 댕기머리에 집중해서 스토리를 풀어나가고, 브랜드를 재해석한 작품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심사위원은 전문가와 임원진으로 구성된다.”

-수상작은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

“수상작은 홍보물 등에 사용될 수 있다. 현재 해외시장 개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국내외 온라인 채널과 SNS 채널에 적극 활용할 생각이다.”

-접수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응모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나 영상, 음원 등은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한다. 작품은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창작물이 아닐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 응원 한마디.

“대한민국 대표 샴푸 브랜드인 댕기머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인 댕기머리가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었으면 좋겠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