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서 헤어 메이크업 지원한 서경대,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입력 2019-10-29 17:23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개최기간 동안 

-선수촌 플라자 미용실 운영 및 대회 개폐회식 출연진 헤어 및 메이크업 맡아

-대회 성공적 개최 및 국가 체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받아



△국무총리 표창장 및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단체 사진. (사진 제공=서경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서경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개최를 통해 국가 체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서경대는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우리나라 평창, 강릉, 정선 일대에서 17일간 펼쳐진 제23회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개최기간 동안 선수촌 플라자 미용실을 운영했다. 대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선수들에게 최상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의 뷰티 및 경기력 증강에 기여함은 물론, 한류예술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K-뷰티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2월 9일 개막식을 연출한 출연진 1400여 명과 2월 25일에 있은 폐막식에 참가한 출연진 700여 명의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맡아 수준 높은 대한민국의 뷰티 문화와 저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했다.

앞서, 서경대는 2017년 12월 1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선수들에게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수촌 플라자 미용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서경대는 올림픽대회 개최기간 동안 선수촌 플라자 내 미용실 운영과 개폐획식 출연진의 헤어 및 메이크업을 위해 미용예술대학 학부와 대학원 학생, 서경대 예술종합평생교육원 원생, 교·강사진 등 213명이 참여했다. 

서경대는 미용분야의 세계적인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4년제 단과 대학으로는 세계 최초인 미용예술대학 내에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그리고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석사,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은 미용의 예술적 가치와 문화상품으로서 콘텐츠 개발 가능성이 무한한 문화경쟁시대를 맞아 미래의 미용학과 뷰티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과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